728x90
반응형

2024/06/12 3

트라이얼 HB R1002(황보 브롱코) 휠, 타이어 교체 후 타이어가 빠져버렸다!@?(타이어 크기차이가 차이가 나네?)

휠, 타이어, 쇼바, 쿨링팬 장착후실주행 오늘 갔다왔다.​주행하자마자 온로드에서도바로 느껴지는 차이점은​역시 비드락휠 교체로 인한무게의 증가로 인한 묵직함이다.​특히 산길에서의 울퉁불퉁한 길에서의꿀렁임에서 하체쪽의 묵직함이 느껴지며이전 순정 휠, 타이어에서의약간 가벼운 통통거림?의 느낌이많이 사라졌다.​낮은 무게중심으로의 무게추가로좀 더 묵직해지고 통통거림이적어진 것은 아주 마음에 든다.​...... 이러면황동부품들도 추가하고 싶어지는데?..자제하자.​​그리고 가장 눈여겨 본 점은과연 등반능력에서 차이가 날까?? 이다.​오늘 주행한 코스만으로는등반능력을 모두 판별할 수 없지만늘어난 무게가 낮은 무게중심에 위치해경사등에서 좀 더 안정적인 느낌은 난다.​그런데...그런데....그런데.....​경사의 등반능력..

트라이얼 HB R1002(황보 브롱코) 400km 주행 및 휠, 타이어, 쇼바, 쿨링팬 교체(간섭 안나는 타이어 선택)

황보 받고 약 2달 반정도만에400km정도 주행하였다.​​140km정도 주행하고센터드라이브샤프트가절단되듯이 부서져서메탈드라이브 샤프트로 교체한 한 것 말고는순정 상태이다.순정 휠 헥스는 플라스틱이라 갈린다는 말이 있어미리 메탈 휠 헥스로 교체했다.​솔직히 주행이나 성능에 아무 불만은 없고굳이 추가 튜닝을 필요로 하지 않았으나순정 휠과 타이어가약 100 몇 십 km 정도 주행하면휠과 타이어 본딩되어 있는게 떨어지며벌어져 물이 들어가서 고이기도 하고타이어가 휠에서 이탈하기도 한다.​그래서 오공본드랑 순간접착제로지금까지 2번정도 붙였다.​그리고 타이어도 꽤 닳았다.신품같은 경우 타이어 트레드가약 3mm조금 더 되는데지금은 2mm 아래로 내려갔다.​물론 본드로 다시 붙여 쓰고타이어 트레드가 좀 닳아도사용에는 문..

레노버 14ACN6, 노트북 써멀구리스 교체 후 놀라운 변화(AMech SGT-4C)

내 노트북은 이번 9월이면만 3년이 다되가는Lenovo IdeaPad 5 Pro 14ACN6모델로​AMD 5800URAM 512GBSSD 16GBNVIDIA MX4502.2K 16:10​사양의 노트북이다.​당시 울트라북으로는꽤 괜찮은 성능이 나오는 제품으로일반적으로 두루두루 쓰는데아주 괜찮은 모델이다.​구매하고 1년정도 됐었나?한 번 메인보드 문제로메인보드 통으로 교체 했었다.​그리고 지금까지 만족하면서 쓰고 있는데​대부분 시즈모드로 전원을 연결하고집에서 사용하기에전원모드를 성능으로만 맞춰놓아서일부 프로그램을 사용시나일반적으로 사용시에도CPU사용률이 순간적으로 올라가면CPU온도도 역시 순간적으로 올라가서간혈적으로 노트북 팬이쎼게 돌아가며 조금 거슬리는 경우가 있다.​ 약 2년 9개월 가량 사용한 시점에서..

잡다한 이야기 2024.06.1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