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얼 HB R1002(황보 브롱코) 드래그브레이크 세팅하니 배터리시간이 엄청나게 늘어나네??
모터 변경을 한 후
주행에서 엄청난 체감으로
예상지 못한 점을 발견했다.
아래는 모터등 교체기
트라이얼 HB R1002(황보 브롱코) 모터 재교체(5slot) 및 타이어(휠) 교체 1부
트라이얼 HB R1002(황보 브롱코) 모터 재교체(5slot) 및 타이어(휠) 교체 1부
얼마전 모터를 교체했었다.SURPASSHOBBY3슬롯 550 21T 모터로.교체기는 아래에 트라이얼 HB R1002(황보 브롱코) 모터, 변속핀 교체 1부 트라이얼 HB R1002(황보 브롱코) 모터, 변속핀 교체 1부황보를 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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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같은 경우 산행을 하면서
쭈~~욱 RC를 운행하고
아주 기술적인 구간을
저속으로, 경사로 중간에 멈추거나
밀리지 않고 공략해야하는
그런식의 주행을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드래그브레이크 셋팅을 켜지 않을채로
지금까지 운행했다.
그런 장애물이이 나오는 코스에서도
뭐 굳이 아주 저속으로
뿅뿅뿅하면서 공략하는 편은 아니다.
오히려 나같은 운행스타일에서는
엑셀을 놓았을 때
관성으로 쭈욱 미끄러지면서 움직이는게
등산할때든
하산할때든
훨씬 편리하다.
그런데 얼마전 교체한
550 5slot 10T 의 약점?일수도 있는
드래그브레이크가 약하다는 점이
느껴졌다.
3슬롯 21T인 순정모터보다
드래그브레이크가 약하다는게 느껴졌다.
그래서 한 번 수신기에서
핀을 뽑아 드래그브레이크가 작동하게해서
운행해보았다.

황보 수신기에서
윗쪽의 핀을 뽑아 놓은 상태면
F/R모드로
드래그브레이크가 작동한다.
처음에는 역시 너무 불편했다.
앞으로 가든 뒤로 가든
움직이다 쓰로틀을 놓아버리면
그냥 퍽!!하고 멈춰버린다.
그냥 급정거 해버린다.
퍽!!
불편하다.
내 주행에서는 불편하다.
뭐 그래도 경사로에서
밀림은 드그브레이크 설정을
하지 않았을때보다는 훨씬 덜 밀리고
강하게 버틴다는게 느껴져서
그냥 계속 써봤다.
쓰로틀을 살살 놓아주면
부드럽게 서거나 멈출수있긴한데
좀 피곤하네.
전기차의 원페탈 드라이빙이
이런 느낌일거 같은데
(강하게 회생제동이 걸리게)
.....
아주 섬세한 조작을 하지 않으면
동승자등에 멀미를 일으키는
원인이라고 한다.
뭐 어찌됐든 그냥 계속 썼는데
다른측면에서 아주 놀라운 걸
느끼게 되었다.
2S 7,200mAh 배터리를 사용하는데
순정상태, 새배터리 상태에서는
최대 2시간 40분정도도 넘게 사용했었는데
황동파츠, 금속 비드락휠등
무게작업을 하게되니
배터리 작동시간이
1시간 10분 ~ 30분 이하로 떨어졌었다.
그래서 저번에 말했듯이 모터등을
교체하면서 순정상태로 싹 돌렸는데
그때도 배터리 작동시간은
대략 1시간 40~50분정도였다.
뭐 저정도만 나와도 상관은 없는데
드래그브레이크를 설정하고나서
운행했는데....
응??
2시간 40분까지 배터리 사용시간이
확 늘어났다.
드래이그브레이크 설정여부만으로
1시간정도나 늘어난 것이다.
오잉??
오잉??
오잉??
희안하네
정말 확 늘어났다.
운행 코스가 달라진것도 아닌데
엄청나게 늘어났다.
헐...
그러면...
운행할때는 불편하지만
배터리시간 때문이라도
쓰지 않을수가 없네...
대박
그래서 그걸 안 이후에는
그냥 드래그브레이크 설정하고
계속 운행중이다.
배터리시간 늘어나서
조으다.
다른 모든 차도 그런건지?
황보만의 특성인지?
아니면 모터가 변경되면서 그런건지?
알수는 없다.
하여튼 나의 경우
배터리 시간이 1시간 가까이 늘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