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에서 주문한
앞, 뒤 활대링크가 도착했다.
이쁘게 포장되어
도착한 활대링크들
렘포더 제품에 뒷통수 얻어 맞은 적이 있어
일단 물품 다 뜯어보고 이상없는지 확인.
다행히 이상없음.
특이한 건
뒤 활대링크 중
좌측에만
저렇게 BMW 라고 찍혀있다.
부품구성품들 이상없고
이제 활대링크 조지러 가볼까?
각종 공구들 챙기고 ㄱㄱ
우리 아파트는 넓은 1칸 짜리 주차장이
지하3층까지 꽤 많이 있어서
미리 1칸 짜리 주차장에 주차 해뒀다.
저번에 사두었던 4t 오일작기를
이용해서
앞 잭포인트를 들어올려
뒤 잭포인트에 말목 설치.
임팩으로 휠 볼볼트 탈거.
여기까지는 너무 쉽게 진행~~
그런데...
그런데...
탈거한 바퀴를 확인하니
못 같은게 떡!!!하고 박혀있네??
ㅡ,.ㅡ
반대쪽 바퀴도 확인해 보니
거기에는 볼트가 똭!!!
ㅡ,.ㅡ
이건 또 머냐!!!
다행히 빵구는 나지 않고
박혀만 있어서 였는지
공기가 빠지진 않는다.
2020년 4월에
18년 7월 생산분인
국내 ZEKER 브랜드(중국산)
아월 225/40/18 타이어를
4짝에 20만원에 구매해서
82,000Km 교체.
지금 2023년 12월까지
3년 8개월간
약 40,000km 주행하였고
마모선까지 신품대비 약 20~30%정도
남아있지 않은가 싶다.
지금 이 타이어의 경험을 통해서
이월 타이어 및 중국산 타이어에 대한
생각이 아주 많이 바뀌었다.
일단
잘 보관되어진??
이월타이어 같은 경우
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는듯 하다.
생산된지 1년 10개월된
이월 타이어를 장착하고
3년 8개월, 40,000Km까지
잘 사용했고 아직도 트레드 좀 남아있다.
타이어 빵구 안났으니까 다행인데!!
문제는 그게 아니다.
뒤 활대링크....
뒤 활대링크의 구조이다
활대링크 불트는 풀수있는데
별비트를 꼽고 볼트는 풀어야
헛돌지 않고 볼트를 풀수 있다.
그런데 저 로우암때문에
별비트를 꼽을수가 없다.
볼조인트 부분을 플라이어로 잡고
볼트는 풀수도 있지만
문제는 새 제품 장착할때도
그런식으로 하면
제품에 손상이 간다....
아래쪽 활대링크 볼트를 풀려면
저 로우암 볼트를 풀어야 한다.
ㅡ,.ㅡ
긴 복스대도 있고
임팩도 있기 때문에
그냥 풀면 되지만...
젠장!!
저 로우암 볼트에 맞는
소켓이 없다 ㅋㅋㅋㅋ
하필 딱 저 사이즈가 없네...
아.
.
.
몽키스패너
대형? 멀티 스패너등으로
시도했지만 안 풀린다.
푼다고 해도
다시 쪼아야 하기 때문에
그것도 문제...
아.
전혀 예상하지 못한 벽에 부딪혔다.
아무것도 아닌 작업인데
맞는 소켓이 없어 작업을 못하다니...
역시
일은
90% 장비
10% 노하우
가 하는데
장비(소켓)도 노하우(서스구조)도 없었다...
다행히??
활대링크 구매 후 얼마안되서
1/2 소켓세트와
Torx 비트, 소켓도
주문해뒀기에
그것들 오면 다시 시도해보겠다...
2012 BMW F20 118d 활대링크 교체하다 막혔다?? 3부(X됐다...) (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