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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BMW F20 118d 활대링크 교체하다 막혔다?? 2부(타이어가.. 역시 장비빨)

빙글빙글바퀴 2023. 12. 4.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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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에서 주문한

앞, 뒤 활대링크가 도착했다.

 
 

이쁘게 포장되어

도착한 활대링크들

렘포더 제품에 뒷통수 얻어 맞은 적이 있어

일단 물품 다 뜯어보고 이상없는지 확인.

다행히 이상없음.

특이한 건

뒤 활대링크 중

좌측에만

저렇게 BMW 라고 찍혀있다.

부품구성품들 이상없고

이제 활대링크 조지러 가볼까?

 

각종 공구들 챙기고 ㄱㄱ

우리 아파트는 넓은 1칸 짜리 주차장이

지하3층까지 꽤 많이 있어서

미리 1칸 짜리 주차장에 주차 해뒀다.

저번에 사두었던 4t 오일작기를

이용해서

앞 잭포인트를 들어올려

뒤 잭포인트에 말목 설치.

임팩으로 휠 볼볼트 탈거.

여기까지는 너무 쉽게 진행~~

그런데...

그런데...

 
 
 

탈거한 바퀴를 확인하니

같은게 떡!!!하고 박혀있네??

ㅡ,.ㅡ

반대쪽 바퀴도 확인해 보니

거기에는 볼트가 똭!!!

ㅡ,.ㅡ

이건 또 머냐!!!

다행히 빵구는 나지 않고

박혀만 있어서 였는지

공기가 빠지진 않는다.

2020년 4월에

18년 7월 생산분인

국내 ZEKER 브랜드(중국산)

아월 225/40/18 타이어를

4짝에 20만원에 구매해서

82,000Km 교체.

지금 2023년 12월까지

3년 8개월간

약 40,000km 주행하였고

마모선까지 신품대비 약 20~30%정도

남아있지 않은가 싶다.

지금 이 타이어의 경험을 통해서

이월 타이어 및 중국산 타이어에 대한

생각이 아주 많이 바뀌었다.

일단

잘 보관되어진??

이월타이어 같은 경우

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는듯 하다.

생산된지 1년 10개월된

이월 타이어를 장착하고

3년 8개월, 40,000Km까지

잘 사용했고 아직도 트레드 좀 남아있다.

타이어 빵구 안났으니까 다행인데!!

문제는 그게 아니다.

뒤 활대링크....

뒤 활대링크의 구조이다

활대링크 불트는 풀수있는데

별비트를 꼽고 볼트는 풀어야

헛돌지 않고 볼트를 풀수 있다.

그런데 저 로우암때문에

별비트를 꼽을수가 없다.

볼조인트 부분을 플라이어로 잡고

볼트는 풀수도 있지만

문제는 새 제품 장착할때도

그런식으로 하면

제품에 손상이 간다....

아래쪽 활대링크 볼트를 풀려면

저 로우암 볼트를 풀어야 한다.

ㅡ,.ㅡ

긴 복스대도 있고

임팩도 있기 때문에

그냥 풀면 되지만...

젠장!!

저 로우암 볼트에 맞는

소켓이 없다 ㅋㅋㅋㅋ

하필 딱 저 사이즈가 없네...

아.

.

.

몽키스패너

대형? 멀티 스패너등으로

시도했지만 안 풀린다.

푼다고 해도

다시 쪼아야 하기 때문에

그것도 문제...

아.

전혀 예상하지 못한 벽에 부딪혔다.

아무것도 아닌 작업인데

맞는 소켓이 없어 작업을 못하다니...

역시

일은

90% 장비

10% 노하우

가 하는데

장비(소켓)도 노하우(서스구조)도 없었다...

다행히??

활대링크 구매 후 얼마안되서

1/2 소켓세트와

Torx 비트, 소켓도

주문해뒀기에

 

그것들 오면 다시 시도해보겠다...

 

2012 BMW F20 118d 활대링크 교체하다 막혔다?? 3부(X됐다...) (tistory.com)

 

2012 BMW F20 118d 활대링크 교체하다 막혔다?? 3부(X됐다...)

아무것도 아닌데 교환하기 빡센 뒷 활대링크 교체 1부부터 보고 와야 이해가 간다. 2012 BMW F20 118d 활대링크 교체하다 막혔다?? 1부(일단 부품 주문) 작년 겨울쯤에 먼가 좌측 뒷쪽 바퀴쪽?? 거기서

bingbingwheels.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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