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겨울쯤에 먼가
좌측 뒷쪽 바퀴쪽??
거기서 먼가 텅? 거리는 소리가 났다.
지하주차장의 고저차가 있는
오돌토돌한 램프구간 등
평평한 곳에서 경사가 있는 곳으로
회전을 해서 올라갈때
운전석 뒷 바퀴쪽에서
철판에 볼트가 하나 딱! 떨어지는 듯한 소리.
방지턱을 넘거나 일반적인 주행에서는
소리가 나지 않는다.
트렁크나 공구함, 배터리쪽에 먼가
볼트나 너트같은게 굴러 다니는 줄 알았다.
그렇게 겨울 이후에는
날씨가 따뜻해져서 그런가 거의 소리가 안났다.
그런데 한 2주전? 날씨가 급 추워져서 그런가
갑자기 소리가 다시 나기 시작했다.
그리고 작년 겨울에 비해
소리나는 빈도가 많아졌다.
.
.
.
일단 가장 기본빵으로 유력한 건
활대링크 문제
활대부싱(스테빌라이저부싱)도 생각이 드나
부싱의 경우 찌그덕 소리에 가깝지
먼가 철판에 텅! 하면서 쇠와 쇠가 박치기하는
그런 소리는 아니기에 일단 제외.
간단한것부터 손보자.
우선 뒤 활대링크
좌우 품번이 다르니 주의하자
뒤 좌 활대링크 품번
33506785607
뒤 우 활대링크 품번
33506785608
구매하는 김에 앞 활대링크도 사자
좌우 구분없이
앞 활대링크 품번
31306792211
구매를 어디서
어떤 물품으로 할까 했는데
굳이 렘포더등의
비싼 제품 할 필요없는듯 하고
(렘포더에 대한 기억이 좋지 않다)
마침 알리에서 블프할인을
많이 해주고 있는 상황이라
알리에서 앞, 뒤 모두 구매.
앞, 뒤 활대링크
총 비용
55,678 원
2주정도면 도착하니
부품 오면 교체 해 볼까??
2부에서 계속
2012 BMW F20 118d 활대링크 교체하다 막혔다?? 2부(타이어가.. 역시 장비빨) (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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