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부터 박고
시작하겠다.
쇼발!
일단 왜 욕이 나오는지
3부부터 보고 오자
운전석 뒷 쪽을 어찌어찌 작업은
끝냈으니
이제 조수석을 작업하도록 하자.
반대쪽 작업하면서 얻은 교훈으로
스트럿암 볼트를 풀지 않고
작업해야지 얼라이먼트 틀어질 가능성이
작으니 어찌어찌 해서듯
그냥 활대링크를 풀어야 했는데
쇼발!
그냥은 못 푼다.
활대링크 볼조인트 부분이
헛돌아서 torx비트를 박고
너트를 돌려야하는데
torx비트 소켓이 공간이 좁아서
박히질 않는다...
낑낑낑낑 거리다 결국
스트럿암을 탈거 하고 말았다.
정말 여기서 지옥문이 열렸다.
스트럿암이 탈거된 이상
활대링크 교체는 일도 아니고
후다닥 교체하고
다시 스트럿암을 장착하려고 하니
역시 3부에서 언급한것과 같이
아주미묘한 차이로 볼트가
너클에 들어가질 않는다..
여기서 고민했다.
얼라이먼트가 틀어지더라도
반대쪽 너트를 풀어서 스트럿암을
느슨하게 하여 볼트를 체결할 것인가?
그냥 어찌어찌 구멍에 잘 쑤셔서 돌려
첫 나사산만 잘 먹고 들어가면
그대로 잘 들어가게 해서
힘으로 그냥 집어 넣을것인가...
하...
힘을 믿는게 아니었다.
볼트는 넣고 조금 힘을 줘서 돌리니
들어간다??
그래서 계속 돌렸더니 어느순간
턱!!!하고 힘을 받아도 안들어가는게 아닌가..
여기서 먼가 잘못됨을 감지했다.
.
.
.
발할라 게이트가 30%정도 열리고 말았다.
아... 결국 너클의 나사산이 뭉게지고 말았다.
처음에는 살짝 뭉게진 정도였는데
이정도 살짝 뭉게진거면
머슬로 조지면 볼트가 돌아가면서 다시
똑바로 되는 경우도 있어서 다시금
울퉁불퉁 나의 근육으로 돌리다보니...
발할라 게이트가 100% 열리고 말았다.
멋진 삶이었다.
.
.
.
이 이후부터는
멘붕이 132차까지 와서
사진찍을 여력도 없었다.
너클쪽 나사산이
약 1/4 ~ 1/3정도
앞쪽이 완전히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볼트 사진은 없지만
볼트도 비슷한 정도의 길이만큼
앞쪽 나사산이 좀 뭉게졌다.
.
.
.
.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들었다.
센터에 가야하나?
너클을 통쨰로 교체헤야하나?
얼마지??
너무 비싸면
폐차각인가?
내 심장도 다 쪼그라 들었다.
방법이 없다.
이 이상 억지로 더 하다가는
안쪽 나사산까지 다 야마날지도 모른다.
결국 낑낑낑낑 거리다가
포기...
결국 이런식으로 스트럿암 을 장착하지 못하고
덜렁덜렁 거린채로 집으로 올라왔다.
마음의 안정을 위해
샤워를 한 사바리 때리고 나서
어찌할지 생각하며
부산쪽에 나사산 복원하는 정비소를 검색하기 시작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는 하지 않는다 하고
조금 먼 곳의 업체는 가능할듯 한데
일단 상태를 봐야 알수 있고
발할라게이트가 닫으려고 하면
거기에 맞는 장비도 사야한다고 하여
예약을 잡고 2일 후 방문하였다.
하...
X같은 구조 떄문에
겨우 활대링크 교체하는데
이런 사단이 나다니
쇼발
5부에서!!
2012 BMW F20 118d 활대링크 교체하다 막혔다?? 5부(발할라 게이트가 닫혔다.) (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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