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 쓰기 무섭게
며칠 만에 진짜 견적발생!!
트라이얼 HB R1002(황보 브롱코) 120Km만에 견적발생?(약 120Km 몰면 0.5mm정도 타이어 트레드가 줄었네) (tistory.com)
트라이얼 HB R1002(황보 브롱코) 120Km만에 견적발생?(약 120Km 몰면 0.5mm정도 타이어 트레드가 줄었네)
필요로 하는 기본 튜닝과 외관 튜닝을 모두 끝내고 트라이얼 HB R1002(황보 브롱코) 120Km 산행 주행기 가성비 최고(리포와 리튬이온 차이 전혀 모르겠는데?) (tistory.com) 트라이얼 HB R1002(황보 브롱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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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이날은 산행하며
그동안 가지 않은 목적지를
새로운 루트로 가기로 한 날.
집을 나서고 등산로 초입에 들어가서
붕붕붕 잘 가는 중에
응??
나무뿌리 턱에 탁 걸렸는데
차가 먼가 이상하다.
.
.
.

뀨??
당연히 그냥 넘어가야 하는 장애물을
넘지 못하고 낑낑거리는데...
자세히 보니
앞바퀴가 안도네....
ㅡ,.ㅡ
이때 딱 든 생각은
포탈엑슬의 기어가 잘 부서진다는
이야기를 이전에 들은 적이 있어서
내가 본 운전석 쪽 바퀴의
포탈엑슬의 기어가 부서진 줄 알았는데
차를 뒤집어서 배를 까보니
앞 두 바퀴 모두 돌지를 않는다.
그리고 보이는 처참한 모습.

앞 센터 샤프트가 절단된 것처럼
뚝 하고 끊겨 있었다.
!@?
!@?
!@?
센터 샤프트가 플라스틱인
제품은 뭐든 간에
결국 시기의 차이일 뿐
부서지는듯한데...
그전까지 아무 전조증상도 없이
그냥 정말 싹둑 칼로 절단한 것처럼
사라졌다.
나의 예상으로는??
돌밭에서 주행하는 경우가 많고
특히 돌계단 같은 경우
내려가면서 돌 모서리에 툭툭
배의 앞부분이 찍히면서 내려가는
경우가 많다.
뿐만 아니라
돌부리에 배 중간이 걸려 아등바등 거릴 때
날카로운 돌 모서리에 걸린 채로
순간 출력을 쌔게 줘서 탈출 시
샤프트가 빠르게 돌며
돌 모서리 부분으로
마치 칼로 베이는 것처럼
계속 상처가 나다가
결국 절단된 것처럼
잘려서 사라진 게 아닐까?
생각해 본다.
흠...
등산로 초입에 이미 들어온 이상
사람들 많이 다니는 큰 등산로로만
일단 갔는데...
여윽시나 뒷바퀴 만으로는
정말 작은 장애물조차 넘는 게 힘들었다.
산의 흙바닥 같은 조건의 오프로드에서는
체감상 기존 주행의 1/10도 못한다.
아주 약 경사에서 솔잎이라도 있으면
뭐 거의 주행 불가...
반대로 내리막에서도
앞바퀴 구동력이 전달이 안돼서
그냥 헐렁이 덜렁이 상태라서
뒷바퀴만으로는 브레이크가 먹질 않고
그대로 쭉쭉 미끄러진다.
어찌 됐든 아주 큰 메인 등산로로만 다녀서
어찌어찌 산행은 완료.
이제 집에 와서 문제를 좀 어찌 해결해 보자.
트라이얼 HB R1002(황보 브롱코) 140Km만에 진짜 견적발생2!!!(오버홀급으로 분해하자) (tistory.com)
트라이얼 HB R1002(황보 브롱코) 140Km만에 진짜 견적발생2!!!(오버홀급으로 분해하자)
센터 샤프트 절단으로 인한 견적 발생의 첫 이야기부터 보자. 트라이얼 HB R1002(황보 브롱코) 140Km만에 진짜 견적발생1!!!(센터샤프트 절단??) (tistory.com) 트라이얼 HB R1002(황보 브롱코) 140Km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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