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바퀴/2011 BMW F10 528i(실키식스)

2011 BMW F10 528i 실키식스, 앞 로우암 및 타이로드 교환 4부(턱! 소리가 안 잡혀? 총비용은?)

빙글빙글바퀴 2023. 11. 15.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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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량품 렘포더 제품 보기전에

1 ~ 3부 부터 보고 오자.

2011 BMW F10 528i 실키식스, 앞 로우암 및 타이로드 교환 1부 (tistory.com)

 

2011 BMW F10 528i 실키식스, 앞 로우암 및 타이로드 교환 1부

약 2~3주전에 먼저 진행한 텐션스트럿과 활대링크 교환 포스팅 2011 BMW F10 528i 실키식스, 앞 텐션스트럿 및 활대링크 교환 1부 (tistory.com) 2011 BMW F10 528i 실키식스, 앞 텐션스트럿 및 활대링크 교환 1

bingbingwheels.tistory.com

 

 

 

이번 교체에서

최악의 제품으로 선정된

렘포더의 오무기어 고무부트

 

 

오무기어 고무부트 같은 경우

 

그림상 1번 부품으로

좌우 구분없이

동일 품번의 제품을 양쪽에 사용한다.

그래서 2개를 주문.

 

그리고 아래 사진상 제품의 품번도 동일한

같은 제품으로 당연히 왔다.

그리고 교체할때 비닐을 뜯고

설치를 했는데

 

나도 지금 글을 쓰면서

제품 받고 찍어 놓은 사진을 보며

이제서야 알게 됐네...

사진상 동일해야할

두 제품의 전체 길이가 다르다.

 

장난 나랑 지금 하냐??

똑같은 제품을 샀는데 길이가 다르네?

 

거기다가

웜기어쪽에 달라붙는 사진상의 노란색 부분이

조수석쪽에 설치한 고무부트는

웜기어쪽에 잘 고정이되는데

운전석쪽에 설치한 고무부트는

웜기어쪽에 고정이 되지 않는다.

 

나중에 알게된 사실인데

고무부트 길이가 차이나는 이유가

오른쪽 고무부트의

노란색  부분의 한마디가

왼쪽 부트에는 없는 것이었다.

 

웜기어와 결착되는

한 마디부분이 없어져서

길이도 짧고 결착이 안되는 것이었다!!

 

웜기어 끝쪽이 약간 굴곡이 있으면서

고무부트 노란색 부분이  착!!하고 결착?되는데

결착이 되지 않고 헐렁거리는게 아닌가...

 

처음에 조수석쪽부터 끼워서

결착이 되지 않아서

뭔가 우리가 잘못 장착한지 알았다.

 

그리고 또 뭔 염병인지...

파란색으로 표시한 클립? 밴드?가

고무부트 끝부분을 딱!!하고

쪼아주어야 하는데

저 밴드가 커서 애초에 쪼임이 불가능...

ㅋㅋㅋㅋㅋ

아놔 욕나오네.

 

1. 제품 길이도 안 맞고

2. 고무부트 끝부분 불량으로 고정도 안되고

3. 밴드가 커서 애초에 쪼아지지도 않는다.

 

렘포더 짝퉁도 많다고 하는데 짝퉁이 온건가?

그러기에는 규모가 작은 스마트스토어에서

제품을 산게 아닌데..

 

와... 렘포더 제품은 이제 안 사고 싶네.

정품 렘포더든

짝퉁 렘포더든...

 

중국산 제품에서도 겪어본적 없는 일을

이 제품에서 겪네??

 

애초에 아무것도 아닌

고무부트 쪼가리라서

렘포더 제품이 아닌

더 싼 제품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품절되는 바람에 렘포더 샀는데

쉣이네!!!

 

다행히 다른 하체 부품들은

렘포더 제품 안샀기에

제품 불량도 없었다.

 

 

어찌됐든

다사다난한 일들이 생기며

여차

저차

네차

내차

하며

일단 교체작업 완료하고

 

집에 가는데...

차가...

 

차가 똑바로 안가네??

ㅋㅋㅋㅋ

얼라이먼트가 크게 틀어진것 같다.

거의 핸들을 오른쪽으로 30도 정도는

돌려야지 차가 똑바로 간다.

ㅋㅋㅋㅋ

 

뭐...

타이로드 장착하며 예상은 했지만

생각보다 너무 크게 틀어져서 깜놀.

 

거기다 주행시작하자마자

DSC 경고등이 계기판에 딱!!!

?

?

ㅋㅋㅋㅋ

 

30도 삐딱해야 앞으로 가는데

경고등까지?

뭐 아마도 이건 얼라이먼트가

크게?? 틀어지며

뜬 오류로 예상되어 크게 신경 쓰진 않았고

다음날 아빠가 차 운행할떄는

경고등은 사라졌다고 한다.

 

그리고 오늘 휠 얼라이먼트도 받았고

문제의 고무부트도

철물점에서 작은 고정밴드

구매하여 장착하고

웜기어에 똑바로 장착되지 않은

부트 끝부분도

최대한 결착후 좀더 폭이 큰 밴드로

아는 카센터에서 장착해주었다.

 

 

그런데 문제는....

애초에 이것들을 교환하게 된 계기인

턱!! 턱!! 하는 소리는 계속 난다는거....

 

이쯤되면 하체 서스펜션 류에서

나는 소리가 아닌것 같다.

.

.

.

하....

그럼 원인은

어퍼암 볼조인트?

쇼바마운트?

 

모르겠다.

 

그래서 좀 더 찾아보니

브레이크패드 유격으로도

저런 소리가 날 수 있다고 한다.

장착시 구리스?등을 발라주고하면

소리 안난다는데

그렇게 장착된 차들도

몇 개월... 얼마간 지나면

또 소리 난다고도 하고

 

흠....

 

내 차도 아니고...

항상 내가 상태를 확인하며 타는 것도 아니고

일단 더 이상 부품 사서

또 교체하기도 귀찮고

브레이크패드 빼서 확인하기도 귀찮고

일단 이건 이대로 마무리 짓자!!!

 

 

어찌됐든

 

결론적으로

 

어퍼암 제외

앞 하체 털이 비용

 

텐션스트럿 180,800 원

활대링크 37,900 원

로우암 176,800 원

타이로드(이너+엔드) 85,800 원

오무기어 고무부트 41,000 원

언더커버 볼트 10개 13,200 원

---------------------------------------------

총 부품가 535,500 원

 

셀프정비소 이용료 2회 77,500 원

 

네이버포인트 적립 약 30,000 원

---------------------------------------------

 

총 583,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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