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은 2024.10.30에 작성하지만
교체는 6월 말경에 하였다.
원래
황동파츠는
굳이
교체할 생각이 없었다.
그러나... 그러나...
알리에서 할인도 하고 해서...
나도 모르게... 버튼을 눌러버렸....
앞 뒤 다 해서 이 가격인데
어떻게 구매버튼을
누리지 않을 수가 있음?!@?
실제로 받아보니 엄청 묵직하네.
어려운 작업 아니니 교체... 하려 했으나
멍청하게 부품을 잘 못 끼우고
왜 안들어가지 하면서 한참을 씨름.
뭐 어찌됐든 교체 완료.
앞 뒤 모두 교체한 모습.
비드락휠과 황동파츠까지 더해져서
차가 엄청 묵직해 졌다.
아주 기술적인 그런 구간을
저속으로 공략하며 운행하는 스타일은
아니라서 솔직히 황동파츠 업그레이드는
나한테는 득보다 실이 더 많은게 사실이다.
2셀로 운행하기에
비드락휠과 황동파츠로 인해
늘어난 무게로
차가 둔해진게 크게 느껴지먀
순발력도 떨어졌다.
그냥 묵직한 맛만 난다....
그리고 무엇보다 크게 늘어난 무게로인해
배터리 시간이 굉장히 많이 줄어들었다.
완전 순정상태에서는
2S 7,200mAh 배터리로
2시간 30분정도 주행가능했는데
비드락휠과 황동파츠까지 하니
1시간 10분~15분정도로
엄청나게 줄어들었다....
특히 구동축에 부하를 많이 걸리게 하는
비드락휠을 빼고 순정휠로 다시 교체하여
운행하기도 했다.
확실히 그렇게 하니
배터리가 30분정도는 더 늘어났다.
지금은 뽀대를 위해
다시 비드락휠을 장착해두긴 했지만.
아주 기술적인 구간을 저속으로 공략하는 맛으로
운행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나 같은 경우는 득보다 실만 있기 때문에
순정으로 다시 돌아갈까라는 생각도 있는데..
비드락휠과 황동파츠 산 돈이 아깝잖아...
그래서 그냥 쓰고있다 ㅋㅋㅋ
뭐 어찌됐든 이제 튜닝파츠
더 장착할 일은 없을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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